오픈마켓 청풍명월장터
추석선물 여기를 클릭~ 하세요!
“없는 게 없어요” 오픈마켓 최대 규모
G마켓․옥션 ‘청풍명월장터’ 소비자들에게 인기
농업명품도의 ‘청풍명월장터’로 오세요
“다가오는 추석 선물 구매가 고민이시라면 인터넷 대형 오픈마켓 ‘청풍명월장터’로 오세요. 눈에 쏙, 마음에 쏙 들어오는 갖가지 선물들이 가득가득합니다.”
오픈마켓 1, 2위를 달리는 G마켓과 옥션의 ‘청풍명월장터’엔 생명의 땅 충북에서 생산된 우수 농특산물이 추석 고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G마켓 프리미엄 지역관과 옥션 지역특산물 장터 코너에 개설돼 있는 ‘청풍명월장터’엔 도내 12개 시․군에서 생산되는 최고의 상품들이 온라인 장을 이루고 있다.
청풍명월장터 카테고리 안엔 청주, 충주, 청원, 단양 등 도내 12개 시군의 명품관이 각각 개설돼 각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이 판매되고 있다.
각 지역에서 나는 우수 품질의 쌀, 과일, 정육, 채소, 꿀 등은 물론 차, 음료, 과자, 각종 건강식품과 가공식품, 바디․헤어미용 제품, 화장품, 향수까지 다양한 종류의 상품들이 오픈마켓 지역 브랜드관 중 최대 규모를 형성하고 있다. 전국 지역 특산물 장터 중 단연 최고다.
소비자들의 인기도 최고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소비자들의 상품평과 올 상반기 판매액이 이를 뒷받침하고 있다.
꾸준히 증가하는 판매액은 올 상반기에만 8억3천900만원에 이르렀다. 이는 전년대비 21% 증가한 금액이다. 충주 특산물인 밤과 청원군의 느타리버섯 등은 1일 평균 500~1천500건의 주문․판매로 쇼핑몰 베스트 상품으로 자리잡고 있다.
눈에 쏙~ 마음에 쏙~
좋은 품질, 다양한 상품이 풍성
“벌써 열통은 먹은듯해요. 질리지 않고 맛깔나네요”, “저렴하고 배송도 빨라서 좋아요”, “좋은 상품 두 번째 구입이네요”, “선물했는데, 받으신 분이 좋아 하네요” 등 상품평도 재구매 의욕을 드러내는 칭찬 일색이다.
일교차가 크고 일조량이 풍부해 감, 포도, 사과, 배 등 고품질의 과일이 전국에서 가장 많이 생산되는, 과일의 성지 영동군 명품관엔 포도와 포도를 재료로 한 가공식품, 호두, 초콜릿을 판매하고 있다.
청주시명품관엔 청주시니어클럽에서 후원하는 온정 간장을 비롯해 녹용장군, 몸에 좋은 블루베리즙, 이전엔 맛보지 못했던 웰빙고추양념장, 어르신들의 노하우가 담겨진 된장고추장세트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보은명품관엔 속리산칡즙, 김치, 장아찌류, 가시오가피, 고구마 등의 특산품들이 있는데 이 중 시중에선 접하기 힘든 주박무김치와 울외장아찌가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괴산의 청솔 머슬업은 요즘 뜨고 있는 다이어트 식품이다. 괴산증평축협의 1등급 한우 제품도 인기 상승 중이다.
제천명품관은 품목만도 엄청나다. 황기함초 간고등어, 오색미인떡, 발효숙성 옻 안타는 유황먹인 참옷진액, 한우수제햄버거, 쌈채, 한방웰빙차, 한방약초젤리, 누룽지탕, 돼지등갈비 등 정육, 건강한방환, 허브세트, 천연재료로 만든 고급미용비누, 대통령상을 수상한 남제천농협 고추장, 볶음참깨 등 다양한 분야의 갖가지 상품들이 진열돼 있다.
쌀로 유명한 진천은 진천쌀로 만든 국수, 자장면, 컵라면, 떡볶이 등의 가공식품을 판매하고 있다.
여행상품․지역홍보 역할도 톡톡
‘청풍명월장터’는 단순히 상품만 소개하고 있지 않다. 12개 시군의 상징과 지역축제, 유명관광지, 문화 등도 소개하고 있어 지역 홍보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다.
이와 맞물러 각 지역 축제 기간에 맞춰 여행상품과 문화체험상품을 판매하고 있어 전국 관광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G마켓 청풍명월 여행관은 시즌별, 월별로 각 지역에서 진행되는 축제와 연계한 알찬 관광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청남대, 상수허브랜드, 문의문화재단지로 이어지는 당일코스 관광상품은 상반기에 5천600만원(2,800명, 버스 70대)의 판매 성과를 올린 바 있다.
지난 3월 옥션과 함께 80명 모집을 목표로 진행한 ‘식객(食客) 장담그기 체험행사’는 3일 만에 1천500여 명이 신청해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켰다.
이젠 국내 오픈마켓 어디서든 만날 수 있어요
청풍명월장터는 국내 오픈마켓 1, 2위를 차지하고 있는 G마켓과 옥션 외에 3위 업체인 11번가에도 8월말까지 브랜드샵을 따로 구축해 운영할 계획이다.
11번가에선 현재 청풍명월장터를 검색하면 홍삼, 토종꿀, 구병산 천마, 대추즙, 박달재한방웰빙차, 홍삼마스크팩, 경옥진고, 무항생제 1등급 한우 등의 추석선물세트를 비롯해 90여 품목의 상품들을 만날 수 있다.
우리 도는 인터넷 검색창인 네이버에서도 오픈마켓 시장 진입을 선언함에 따라 향후 시장이 보다 경쟁적으로 전환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판단돼 네이버 시장 진출도 모색하고 있다.
필자는 청주시명품관에서 판매하고 있는 ‘웰빙고추양념장’에 눈길이 간다.
“비벼도 먹고, 넣어도 먹는 우리집 밥도둑! 뜨거운 밥에 나물 넣고 양념장 한 숟가락 퍼서 슥슥 비벼먹으면 밥 한 공기 뚝딱 비우죠! 지금 당장 맛보실 수 없는 게 속상할 정도로 맛있습니다. 아쉬운 데로 눈으로 먼저 맛보시기 바랍니다.”
/글: 정예훈)